"월간 해양과조선" 신조선 수주 동향
2015년 3월 4주 신조선 수주 보고서
Marine & Shipbuilding Korea News L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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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4주- 세계 신조선 주간 수주 보고서
Four week of March 2015, World's NewBuilding orders Weekly Report
“월간 해양과조선”에서 세계 조선소, 선주사, 리서치기관 및 해외 언론의 보도 자료 등을 종합한 2015년 3월 4주째 세계 조선업계의 수주현황을 보면 다음과 같다.

한국의 3월 4주째 수주현황을 보면 38,000m³ LPG/ammonia carrier(Option) 1척과 Pure car/truck carriers (PCTC:자동차운반선) 2척, 167,000dwt Tanker Carrier 2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3월 4주째 수주현황을 보면 2,600dwt Bulker carriers 2척과 82,000dwt Bulker carriers 2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일본의 3월 4주째 수주현황을 보면 shikoku shipyard는 알려지지 않은 해외 선주사로부터 38,000DWT Bulker carriers 2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외 국가의 3월 4주째 수주소식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은 1분기(1Q) 세계 조선소의 수주현황을 보면 전년 대비 급감하였으며 수주량은 전년 대비 반토막 난것으로 보인다.

“월간 해양과조선”에서 세계 조선소, 선주사, 리서치기관 및 해외 언론의 보도 자료 등을 종합한 국내외 조선산업의 2015년 1분기 수주량을 보면 한국이 수주량, 수주금액 면에서 1위로 나타나고 있으며 일본이 2위, 중국이 3위로 밀려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국내 조선업계 수주량은 2014년 1분기 대비 55%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어 세계조선업계의 수주 급감을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상세한 2015년 3월 수주정보는 "월간 해양과조선" 4월호 인쇄매체를 통하여 제공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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