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e and Shipbuilding for Monthly
Seoul Ra-11997(ISSN: 2005-3061)



오늘

English
  • 베너광고안내
  • 정기구독신청서
  • 광고게재신청서
  • 질의.응답
  • HMD - Press Center
       해양과조선 매체소개
       해양과조선 회사소개
       해양과조선 수주정보
       해양과조선 보도자료
       해양과조선 제품소개
      World Press Center
        광고주 Press Center
        Korea Press Center
        World Press Center
       해양과조선 현황자료
      해양과조선 광고안내
      해양과조선 베너광고
      해양과조선 사진정보
    Magazine Web Link
      Metalnet Korea Monthly
      Welding Korea Monthly
    ■ 본 사이트에 게재 된 모든 자료는 메탈넷코리아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복제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탈넷코리아 제휴제안 문의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LNG벙커링선 2척(1+1option) 수주 [Dec 2016] 국내 조선업계가 수주절벽과 노사갈등으로 인해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미포조선 노사가 일감확보를 위한 수주활동에 힘을 모으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독일 버나드슐테(Bernhard Schulte, 이하 ‘슐테’)사로부터 7,500입방미터(㎥)급 LNG벙커링선(Bunkering) 1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포스코와 LNG탱크 기술 공동개발 [간행년월: 2016-11] 현대미포조선과 포스코(POSCO)가 최근 LNG 저장탱크 설계 및 시공기술에 관한 연구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국내 제조업계가 지속되는 불황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新 기술 개발을 통해 돌파구를 함께 모색하려는 산업 간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3만1천톤급 카페리 1척 수주 [간행년월: 2016-07] (주)현대미포조선이 10여년만에 카페리선(Car ferry)을 수주함으로써 위기극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노후 여객선의 안전 강화에 따른 신규 교체로, 수주절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계에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22일 오후 한.중 합작선사인 위동항운유한공사로부터 3만1천톤급(GT, Gross Tonage) 카페리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세계 첫 ‘고망간강’ 적용 선박 건조 [간행년월: 2016-07] 지속되는 불황으로 인해 국내 제조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기술 개발로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산업 간의 모범적인 윈-윈(win-win) 사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현대미포조선(대표 강환구)은 지난 6월 중순 국내 중견 선사인 일신해운과 5만톤(DWT)급 고부가 벌크선 1척에 대해 건조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국내 최초 풀 냉동 컨-선 건조 [Nov 2015] 중형선박 세계 1위 현대미포조선(대표 강환구)이 국내 최초로 풀(Full) 냉동 컨테이너운반선(Reefer Container Carrier)을 성공리에 건조, 고부가 특수선 시장 확대로 불황극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9일 오전 울산 본사 5안벽에서 2013년 7월 미국 ‘돌(Dole Food Company, Inc.)’社로부터 수주한 770FEU급 냉동 컨테이너운반선 3척 중 1차선(선번 4085호)에 대한 명명식을 가졌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첫 LEG운반선 명명식 개최 [Jul 2015] 중형선박 세계 1위 기업인 (주)현대미포조선(대표 강환구)이 최근 첫 액화에틸렌가스(LEG)운반선을 성공리에 건조함으로써 가스운반선 시장 진출을 넓혀가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17일 오전 사내 5안벽에서 2013년 9월 그리스 ‘엘레손’사로부터 수주한 5척의 LEG운반선 중 첫 번째 선박에 대한 명명식을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1726억 규모 자동차운반선 2척 수주 [Mar 2015]
    현대 미포 조선은 유럽 소재 선주사로부터 PCTC(자동차 / 트럭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27일 공시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유럽 소재 선주사로부터 1726억원 규모의 자동차운반선(PCTC) 2척을 수주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두 선박의 수주 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4.3% 수준이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주주총회-이사선임 등 3개 안건 원안 승인 [Mar 2015]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27일 오전 한우리회관 대강당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4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가졌다. 현대미포조선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41기 재무제표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등 상정된 3개 안건을 모두 가결했다. 사내이사로 강환구 대표이사를 재선임하고,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LEG운반선 1차선 탱크 탑재 [Mar 2015]
    현대미포조선에서 처음으로 건조 중인 액화에틸렌가스(LEG) 운반선 1차선에 들어갈 첫 번째 탱크가 드디어 탑재됐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12일 오후 그리스 ‘엘레손 가스(Eletson Gas LLC)’사의 1만2천입방미터(cbm) LEG운반선 5척 중 첫 번째 선박인 선번 8163호에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신조사업 진출 17년 만에 800번째 선박 인도 [Feb 2015]
    현대미포조선이 신조사업 진출 17년 만에 800번째 선박을 인도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달 29일 이탈리아 ‘그리말디(GRIMALDI)’사의 3만1천3백톤급 컨로선인 ‘그란데 코토누(GRANDE COTONOU?선번 8140호)’호에 대한 인도식을 가졌다.
    ......................................................................................................[Previous press releases 2014]
    보도자료: 현대미포, 포스트파나막스급 선박 첫 인도 [Oct 2014]
    이스라엘 RAY社 7,700대적 자동차운반선 명명식 가져 - 중형선박 부문 세계 1위 (주)현대미포조선(대표 강환구)이 오는 2016년 준공될 예정인 파나마운하 확장공사에 맞춰 친환경 ‘포스트 파나막스(Post-Panamax)’급 자동차운반선 처음으로 인도해 전 세계 선주사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BP SHIPPING사 PSV 4척 인도 완료 [Sep 2014]
    중형선박 부문 세계 1위 (주)현대미포조선(대표 최원길)이 최근 글로벌 오일 메이저인 BP(British Petroleum)에 4척의 해양작업지원선을 성공리에 인도함으로써 고부가 특수선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해양작업지원선 (Platform Supply Vessel)인 ‘NS 프레이야(FRAYJA)’호를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22,000㎥ LPG 운반선 2척 수주 [Jun 2014]
    (주)현대미포조선(대표 최원길)은 최근 마샬 아일랜드 소재‘스텔스가스(StealthGas Inc.)’ 사와 1억4백만 달러 규모의 2만2천입방미터(CBM)급 LPG운반선 2척(옵션 2척 별도)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들어 수주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포시도니아 국제선박박람회가
    보도자료: 가스운반선시장 새 강자로 부상 - LPG운반선 2척 수주 [May 2014]
    싱가포르 선사서 LPG운반선 2척 수주 - 올해 들어서만 동종선 9척 건조 계약 - 미국 등 셰일가스 개발 붐으로 인해 전 세계 가스운반선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미포조선이 고부가가치 LPG운반선을 잇달아 수주하며 탱크선에 이어 가스운반선 시장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3천483억원 PC선 10척 수주 [Apr 2014]
    현대미포조선은 8일 지난해 마셜 군도에 있는 한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3천483억원 규모의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10척 건조 공사에 돌입한다고 공시했다. 현대미포조선은 "공사의 강재 절단 작업이 오는 5월 7일부터 차례대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고부가 해양작업지원선(PSV) 첫 ‘뱃고동’ [간행년월:2014-02]
    현대미포조선은 지난달 29일 지난 2012년 3월 영국 ‘BP시핑(BP Shipping)’사로부터 수주한 4척의 4천7백톤급 해양작업지원선 중 1차선(선번 8100호)을 성공적으로 출항시켰다. 13개월여 만에 인도된 이 선박은 BP사가 북해에서 진행 중인 원유 및 천연가스 시추사업에 투입될 계획인
    보도자료: 새해 첫 인도 힘찬 ‘뱃고동’ , 생산활동 활발… 목표달성 [간행년월:2014-01]
    현대미포조선이 선박 3척을 잇달아 인도하며 2014년 목표달성을 위한 힘찬 첫 걸음을 내딛었다. 회사는 지난 9일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선사인 NSCSA(National Shipping Co of Saudi Arabia)사의 2만6천톤급 컨로선인 8089호( ‘바흐리 제다(BAHRI JEDDAH)’호)에 대한 인도식을 가졌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지난 10말 부터 PC선 수주 잇따라 [간행년월:2013-11]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10월 유럽 소재 선주사로부터 1319억원 규모의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 4척을 수주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지난해 매출의 3.0%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16년 10월 말까지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PC선 6척 계약 체결…수주목표 조기 달성 [간행년월:2013-10]
    중형선박 부문 세계 1위인 현대미포조선이 올해 수주목표(32억달러)를 조기 달성했다. (주)현대미포조선(대표 최원길)은 지난 8일 영국 ‘나빅8(NAVIG8 CHEMICAL TANKERS INC.)’社로부터 3만7천톤급 PC선 6척(옵션 6척 별도)을 2억8백여만 달러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PC선 4척 공급 계약 [간행년월:2013-08]
    현대미포조선은 유럽 소재 선주사와 1,484억 원(약 1억 3,300만 달러) 규모의 PC선 4척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21일에 공시했다. 현대미포조선, PC선 4척 공급계약척당 선가는 약 3,330만 달러 규모다. 한편, 현대미포조선은 이번 수주로 올해 총 28억4000만 달러를 수주해 올해 연간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50,000 dwt급 MR 탱커 2+2척 수주 [간행년월:2013-03]
    현대미포조선이 이탈리아 선사 d’Amico International Shipping(DIS)으로부터 50,000dwt급 MR 탱커 2+2척을 수주했다. 선가는 지난 12월에 수주한 50,000-dwt급 2척의 가격 척 당 $32m 보다 낮은 척 당 $29m 미만이며 납기는 2014년 상반기이다. 옵션분 2척의 발주시한은 오는 4월 말까지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MR 탱커 4척과 핸디막스 PC 2척 수주 [간행년월:2013-03]
    최근 외신에 따르면 현대미포조선이 Scorpio Tankers로부터 MR 탱커 4척과 ice class-1A 핸디막스 PC 2척을 수주. MR 탱커 4척은 앞서 다른 선주가 예약해 두었던 선박으로 이 선주가 예약을 취소함으로써 Scorpio가 넘겨받은 것이며, 4척 중 2척의 납기는 2014년 2분기, 핸디막스를 포함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IMO 2 MR 디자인 2+2척 수주 [간행년월:2013-03]
    외신에 따르면 현대미포조선이 Monte Carlo 소재 벌크 선주 Gestion Maritime으로부터 지금까지 나온 고 연비 선박 중에서도 연비가 가장 높은 IMO 2 MR 디자인 2+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Daniela Fumarola(Gestion’s chief executive)는 발주 사실을 시인하면서 확정분 2척의 납기가
    보도자료: 현대미포조선, 50,000dwt급 PC 2척 수주 [간행년월:2013-02]
    현대미포조선은 2월 8일 동아탱커로부터 50,000dwt급 PC 2척을 수주했다. 납기는 2015년 1월까지이다. 선가 및 옵션분 포함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보도자료: 현대비나신, 중앙상선 63K 벌커 2척 수주 [간행년월:2013-01]
    중앙상선이 6만 3000dwt급 수프라막스 벌크선 2척을 신조 발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발표된 신조선 마켓리포트에 중앙상선은 지난달 6만 3000dwt급 수프라막스 벌크선 2척을 현대-비나신조선소에 2014년 9월과 12월에 각각 인도받는 조건으로 신조 발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속포탈메탈넷코리아 상 호: 메탈넷코리아 매체사업부문(Metal Network Korea Company)
    주 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 3동 212-26번지 E-Space 310호 (우편번호)152-053
    문의전화번호: 02-3281-5037(代表)         팩스번호: 02-3281-0280
    Copyright ⓒ 1992-2015[창립23년] Metal Network Korea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