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e and Shipbuilding for Monthly
Seoul Ra-11997(ISSN: 2005-3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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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12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발행일: 2016년 1월]
    In 2014, a major shipyard in the world newbuilding orders Newsletter - 해양플랜트 산업의 침체와 저유가의 지속으로 조선산업전망이 2016년에도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15년 11월까지의 전세계 발주량이 전년대비 27.5% 감소한데 이어 올해에도 27%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이다. 세계 조선산업을 견인하고 있던 국내 기업들은 전세계 경기침체의 영향을
    2015년10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발행일: 2015년 11월]
    World's newbuilding orders Status- Monthly Report October 2015 - 세계 조선경기가 지속해서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신조선 수주는 지난 9월에 이어 10월에도 중국이 총 120척 중 66척을 수주해 1위를 차지했고, 한국이 41척으로 그 뒤를 이었으며, 일본은 6척을 수주했다. 일본은 10월에 올해 가장 저조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9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발행일: 2015년 10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September 2015 - 중국은 9월 자국의 Cosco Holdings부터 20,000TE급 UULCV 11척을 포함하여 Container Ship 37척 328,800 TEU를 수주하면서 7월에 이어 9월에도 자국 발주에 힘 입어 수주량, 수주금액에서 1위를... 한국은 2위, 일본이 3위를 기록하였다. 2015년 3분기를 종합하면 중국이 1위, 일본이 2위, 한국은 3위로
    2015년 8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9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August 2015 - 일본은 2015년 1월 20,000TEU급 ULCV 의 자국 수주로 수주량 1위에 이에 8월에도 자국의 ULCV 4척과 320,000DWT급 VLCC Tanker carriers 9척의 자국 발주를 통해 세계 신조선 수주량 1위를 탈환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 8월말까지 전체 수주량 에서는 1위를 지키고 있으나 8월 수주량은 올해 최저 수준을
    2015년 7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8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July 2015 - 2015년 7월 수주 현황을 보면 총 162척 중 Gas Carrier 4 ship 152,000 CBM(m³), Tanker Carrier 64 ship 5,768,000 DWT, Bulker Carrier 2 ship 162,000 DWT, Container 72 ship 596,700 TEU, Other vessels 20 ship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7월 31일 기준 신조선 총 수주 량을 보면 총 808척 중
    2015년 6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7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June 2015 - 2015년 신조선 수주현황을 살펴보면, 1월 121척, 2월 78척, 3월 99척, 4월 94척, 5월 80척, 6월 173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수주 실적을 올렸다. 그렇지만 전년대비 전체 수주량이 50%정도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아직 조선경기가 회복세로 돌아선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2015년 5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6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y 2015 - 한동안 한국과 중국의 세계조선 1위를 주고 받는 상황이 지속되었지만, 올해 들어 일본이 한국과 중국을 넘나들고 있다. 2015년 5월까지 일본조선업체는 총 121척을 수주하며 한국과 중국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5월의 수주현황을 보면 한국이 31척, 일본이 19척, 중국이 13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4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5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April 2015 - 2015년 4월 신조선 수주 현황을 보면 한국은 Gas Carrier 4척-336,000 CBM(m³), Tanker Carrier 22척-4,347,200 DWT, Container Ship 19척-235,300 TEU, Other vessels(PCTC) 4척-26,000 CEU를 수주하여 4월 신조선 수주 49척, 추정 수주금액 US$ 3,910.5 Million으로 2015년 신조선 수주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3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4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rch 2015 - 2015년 3월까지 세계 신조선 수주현황을 살펴보면 총 298척을 수주했고, 그 중 국내는 94척을 수주했고, 중국은 96척, 일본이 87척, 기타국가에서 21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4년 3월까지 총 616척을 수주한 것에 비해 약 48%정도 수준으로 전년대비 5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2015년 2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3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rch 2015 - 일본조선업계는 합병 및 공동출자 등을 통해 대형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5개사 체제로 전환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뛰어들었다. IHI마린 유나이티드와 유니버설조선을 합병해 세계4위 규모의 JMU가 설립됐고 MHI과 이마바리조선이 MI LNG를 설립하고 한국과 중국을 제치고 새롭게 신축하고 있는 도크에서 건조할
    2015년 1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5년 2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rch 2015 - 20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수주 전망이 그리 밝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 속에 2015년 1월 수주 현황을 보면 수주 척수나 수주량 면에서 지난해 1월 대비 65%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다. 세계 조선업계의 2015년 1월 신조선 수주현황을 보면 126척 US$ 10,019.9 Million의 수주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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