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e and Shipbuilding for Monthly
Seoul Ra-11997(ISSN: 2005-3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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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12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보고서[발행일: 2015년 01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November 2015-2014년 국가별 수주 량을 보면 한국 550척, 중국 1069척, 일본 255척, 기타국가 116척으로 옵션을 포함하여 1990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이중 12월의 신조선 수주 량을 보면 총 131척으로 한국 55척, 중국 43척, 일본 14척, 기타국가 19척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4년 11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보고서[발행일: 2014년 12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November 2015-2014년 11월말까지 국가별 수주 량을 보면 한국 495척, 중국 1,026척, 일본 241척, 기타국가 97척으로 나타나고 있고, 이중 11월의 신조선 수주 량을 보면 총 102척으로 한국 28척, 중국 53척, 일본 15척, 기타국가 15척으로 나타나고 한국은 선종, 가격, 용량 등 선택적 수주를 지속하고 있는 반면 일본 조선업계는
    2014년 10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보고서[발행일: 2014년 11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October 2015 - 2014년 10월 한달 기준 재화중량톤수로 보면 한국은 총 38척 수주로 Gas Carrier 2,284,000 CBM(m³), Tank Carrier 1,346,000 DWT, Container Ships 54,000 TEU를 수주하였으며 중국은 Gas Carrier 2,200 CBM(m³), Tanker Carrier 640,000 DWT, Bulker Carrier 2,260,000 DWT, Container Ships 15,200 TEU
    2014년 9월: 세계 주요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발행일: 2014년 10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September 2015 - 2014년 9월말 기준 선박 종류별로 보면 Gas Carrier 부문에서는 한국 130척 13,588,590CBM(m³ ), 중국 39척 2,200,703CBM(m³ ), 일본 18척 1,405,200CBM(m³ ), 기타 7척 11,597CBM(m³ )으로 한국이 17,206,090 CBM(m³ )중 13,588,590CBM으로 약 78%를 수주하여 Gas Carrier에서는 절대 강자로
    2014년 8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9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August 2015 - 전세계 발주 물량은 8월 말 기준 선박의 경우 1,491척, 해양플랜트의 경우 103기, 해양지원선박의 경우 383척으로 추정된다. 선박의 경우 중국이 850척, 일본이 151척, 기타국가 90척, 국내 조선 업체에 발주된 물량은 400척(해양지원선/OSV 제외), 해양플랜트 11기로 나타나고 있지만 해양지원선의 경우
    2014년 7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8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July 2015 - 2014년 7월말 기준 국가별로 보면 한국 352척, 중국 772척, 일본 145척, 기타국가 90척으로 나타나고 있고 7월의 수주 물량을 보면 한국 60척, 중국 121척, 일본 19척, 기타 국가 6척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4년 7월말 기준 선박 종류별로 보면 Gas Carrier 부문에서는 한국 100척, 중국 39척, 일본 18척, 기타국가 3척
    2014년 6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7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June 2015 - 2014년 1Q 에 616척이었던 것이 2Q 2014에는 542척으로 70 여 척이 줄어 들었으며 선박의 종류별 수주량을 보면 1분기에 Gas Carrier 65척, Tanker Carrier 123척, Bulker Carrier 320척, Container Ships 60척, Other vessels 48척에서 2분기에 Gas Carrier 63척, Tanker Carrier 114척, Bulker Carrier 273척, Container Ships 62척, Other vessels 25척으로 Bulker Carrier과 Other vessels의 발주 량이 감소 하였다.
    2014년 5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6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y 2015 - 국내외 조선소, 선주사 및 해외 언론의 보도자료를 “월간 해양과조선”에서 종합한 세계 조선업체의 2014년 5월 30일 기준 선종별 수주 현황을 보면 Gas Carrier 111척, Tanker Carrier 182척, Bulker Carrier 509척, Container Ships 119척, Other vessels 69척으로 총 990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4년 4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5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April 2015 - 조선업계 월별 선박 수주량 추이를 보면 1월 194척, 2월 162척, 3월 260척, 4월 170척으로 4월 30일 기준으로 해양플랜트(RIG)와 해양지원선박(OSV)을 제외한 총 786척의 선박이 야드를 찾아간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지난 3월 260척에 비해 4월에는 170여척으로 수주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4년 3월: 세계 주요 조선소 신조선 월간 수주 보고서 [발행일: 2014년 4월]
    The world's major shipyard newbuilding orders report in March 2015 - 전세계 조선업계의 초미의 관심사였던 야말프로젝트의 최종 승자가 대우조선해양으로 결정됐다. 이번 계약의 총 금액 은 약 3억 달러 규모로, 17만㎥급 쇄빙 LNG선은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6년 중순 경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렇듯 초대형 프로젝트를 비롯 고부가가치 선박의 발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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